본문 바로가기

Life

신한 쏠야구 퀴즈 1월 19일 정답: KBO 2022 시즌 NC의 새로운 주장은?

반응형

오늘 신한 쏠야구 퀴즈는 KBO 2022 시즌 NC의 새로운 주장에 대한 퀴즈가 나왔습니다. 퀴즈 정답과 함께 KBO 시즌의 뜻과 NC의 새로운 주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한 쏠야구 퀴즈 1월 19일

 

1월 19일 신한 쏠야구 퀴즈의 정답은 바로 노진혁 선수입니다.

 

송명기, 이용찬 선수는 NC 다이노스의 투수, 양의지 선수는 포수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보기에 있었던 네 선수 모두 NC 다이노스 소속 선수들이라 헷갈릴 수 있는 문제였지만, 새로운 주장을 고르는 문제인 만큼 야구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쉽게 풀 수 있는 문제였습니다.

 


KBO 리그란?

-Korea Baseball Leage(KBO)-

 

KBO 리그는 1982년에 출범한 한국의 프로야구 리그의 정식 명칭입니다. 현재는 총 10개의 팀이, 9개의 구장에서 리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KBO 리그는 국내의 스포츠 리그들 중에서 월등한 관중수, 매출액을 자랑하는 인기 있는 리그입니다. KBO 구단의 매출액 역시 다른 스포츠에 월등히 높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매출이 높은 구단의 선수들은 한해에 몇십억씩 되는 몸값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KBO 구단 매출액
출처: 나무위키

 

 


NC 다이노스의 새로운 주장, 노진혁 선수

-입담과 리더십을 갖춘 NC의 새로운 주장-

NC 다이노스 노진혁

 

NC의 52번 선수 노진혁 선수가 지난 1월 14일에 있었던 선수단 배번 발표에서 주장이 되었습니다. 2012년 NC의 창단 멤버 중 한 명으로 구단에 입단한 노진혁은 2020년 20 홈런을 달성하며 팀의 우승에 크게 기여한 인물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