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팬톤 올해의 컬러 2022 : 베리 페리(Very Peri)

반응형

팬톤사의 색상 전문가들은 매년 그 해를 대표하는 컬러를 선정합니다. 엔터테인먼트 산업, 영화, 여행, 예술, 아티스트, 패션, 디자인 등 여러 가지 사회의 이벤트들을 토대로 전 세계를 사로잡을 수 있는 올해의 컬러를 선정합니다.

 

23년 동안 이어진 팬톤의 올해의 컬러 선정은 매년 제품, 그래픽 디자인에 영향을 미쳤을 뿐만 아니라, 산업 디자인, 패션 등 여러 산업 분야의 제품 개발과 구매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올해의 컬러
출처: Panton Korea


2022 팬톤 올해의 컬러 : Very Peri 

-개인의 독창성과 창의성을 표현하는 색-

 

출처: Panton Korea

베리 페리(Very Peri, 17-3938)은 펜톤 역사상 처음으로 새로운 컬러를 제작하여 선정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는 컬러입니다. 베리 페리 색상은 메타버스와 예술 커뮤니티의 인기가 증가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하여 디지털 세계의 색상을 물리적 세계에서 표현하고자 하였습니다. 또한 붉은 보라색에 파란색이 섞인 복잡한 색조를 통해 현대 사회의 무한한 가능성을 표현하고자 했습니다.  

 

팬톤은 베리 페리를 선정하면서 '개인의 독창성과 창의성을 표현하는 존재감'을 나타내는 색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베리 페리 색상은 믿음과 일관성을 상징하는 블루, 에너지와 활기를 뜻하는 레드를 섞어 만들어진 만큼 베리 페리를 통해 가장 행복하고 따뜻한 색을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올해는 따뜻한 베리 페리 색상의 아이템들을 통해 일상 속 활기참을 되찾을 수 있는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Very Peri를 활용한 올해의 디자인

-포인트 컬러로 베리페리 색상 이용-

 

올해의 컬러 디자인
베리페리 UI
출처: Pinterest

베리 페리색상은 채도가 높은 보라색을 띠고 있는데, 덕분에 블랙, 화이트와 같은 무채색 계열에도 무난하게 잘 어울리며 포인트 컬러의 역할을 해낼 수 있는 색상입니다. 덕분에 올해의 패션 아이템, 디자인에도 많은 변화가 있을 듯합니다. 디자인 프로젝트의 색상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다면 올해의 컬러인 베리 페리를 사용해 보는 건 어떨까요?

 

올해의 컬러 베리페리
Very Peri
팬톤 올해의 컬러
출처: Panton Kore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