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취준생, 디자이너를 위한 무료 목업 사이트

반응형

오늘은 취준생들과 디자이너들이 포트폴리오를 만들 때 사용할 수 있는 무료 목업 사이트를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스마트폰, 노트북과 같은 디지털 기기에서부터 책, 포스터, 팸플릿까지 다양한 인쇄물의 목업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01 ls.graphics

무료 목업 사이트 ls.graphics

ls.graphics는 유료/무료 목업을 다운 받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유료 목업이 대다수를 이루고 있지만, 무료 목업에도 퀄리티 높은 목업 파일들이 제공되고 있어 자신이 사용하고자 하는 종류가 있다면 무료 목업도 충분히 사용하기 좋습니다. 무료 목업도 자주 업데이트되고 있어 좋은 파일이 올라왔을 때 미리 다운로드하여 놓고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Free and premium tools for graphic designers | Lstore Graphics

Free and premium mockups, UI/UX tools, scene creators for busy designers

www.ls.graphics

 


Tip. 무료 목업 다운로드 방법

 

무료 목업 다운받는법

ls. graphics 사이트는 무료 목업 사용자를 위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카테고리를 분류해 두었습니다. 홈페이지 상단의 Free Mockups 메뉴를 선택해 무료 목업이 모여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UI&UX, Device Mockups, Branding Mockups, Illustrations 페이지에서는 항목별로 구분된 유료 목업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무료 목업 다운받는법

Free Mockup 페이지는 카테고리가 따로 나누어져 있지 않고 여러 목업이 섞여져 나옵니다. 예를 들어 iPhone 13의 목업 파일이 필요하다면 우측 상단의 검색 기능을 이용해 검색한 뒤 Free라고 적혀있는 파일을 찾는 것이 더 빠릅니다. 하지만 여러 목업 중 골라도 되는 상황이라면 Free Mockup 페이지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무료 목업 다운받는법

다운로드하고자 하는 항목을 선택했다면 다운로드 전 확인해야 하는 사항이 몇 가지 있습니다. 상세 항목 페이지로 들어가면 우측에 파일에 대한 정보가 나옵니다. 사진의 Free iPad Mini Mockup은 포토샵, 스케치, 피그마에서 사용 가능한 파일입니다. 다운로드하기 전 자신이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되어 있는 파일인지 먼저 확인해 주세요.

 

그다음 기기명을 포털 사이트에 검색해서 화면 사이즈가 자신의 작업물 사이즈와 맞는 목업인지 확인한 후 적합한 파일이라고 평가되면 다운로드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스크린 화면 사이즈를 제대로 확인하지 않고 다운로드하는 경우 작업물 사이즈를 다시 조정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모두 확인이 되었다면 Download 버튼을 누르면 작성한 메일 주소로 파일을 보내 줍니다.  

 

 


#02 sketchrepo

무료 목업 다운 사이트 sktechrepo
출처: sketchrepo

ls.graphics이 인쇄물까지 포함하고 있는 사이트라면, sketchrepo는 디지털 기기에 특화된 목업 파일들을 제공합니다. 디지털 작업물에 필요한 목업 파일에서부터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아이콘 파일, UI 소스 파일 등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UI 디자인을 주로 하는 분들에게는 좀 더 다양한 자료를 찾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Sketch Repo - 💎 Free Sketch App Resources

Sketch templates and Sketch resources for your next design project. Free, high quality icons, mockups, and UI kits for Sketch App.

sketchrepo.com

 

 


Tip. 무료 목업 다운로드 방법

무료 목업 다운받는법

Sketchrepo 사이트는 따로 무료 카테고리가 나눠져 있지 않기 때문에 직접 검색 기능을 통해 검색하여 사용해야합니다. 상단의 Search 버튼을 선택하여 free를 입력한 뒤 검색하면 다양한 무료 파일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간혹 검색어에 free가 포함되어 있어 유료임에도 검색이 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가격란을 꼭 한번 더 확인하고 다운로드하으셔야 합니다.

무료 목업 다운받는법
무료 목업 다운받는법

무료 소스 사이트를 이용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Sketchrepo 역시 사이트 내에 광고가 많이 붙어있어 실제 다운로드 버튼을 찾기 힘들게 되어있습니다. 원하는 목업을 찾았다면 스크롤을 내려 주황색 Download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다운 받기전 파일의 프로그램명과 파일의 화면 사이즈도 꼭 확인해 주세요. 

 

무료 목업 다운받는법

다운로드를 눌렀다면 이렇게 결제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하지만 우리는 무료 목업을 선택했기 때문에 좌측에 노란색 띠 부분을 보면 0+로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엔 0달러를 결제해도 다운받을 수 있으나, 작가를 위해 후원금을 지불하고자 하는 경우 선택해 결제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무료로 이용할 경우 우측 가격란에 0을 입력한 후 I want this!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무료 목업 다운받는법

그럼 무료 목업 다운로드를 위한 모든 준비는 끝났습니다. 자신의 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Get을 선택해주면 메일로 바로 파일을 보내줍니다. 파일이 도착하지 않는다면 스팸 메일함을 한번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