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상업용 무료 폰트 다운받는 사이트와 사용 방법

반응형

폰트는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여줄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상업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폰트를 제공하는 사이트를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카페 24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한글/영문 폰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카페 24

-상업용 무료 폰트를 다운로드하고 싶다면-

무료 폰트 다운 사이트 카페 24
출처: 카페 24

카페 24는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사용자들이 제품을 제작할 때 폰트의 라이 세스를 걱정하지 않고 제작할 수 있도록 여러 무료 폰트 파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회원 가입을 하지 않아도 무료 폰트를 다운로드하여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편리하다고 느꼈습니다. 또 다양한 폰트 디자인이 제공되어 있어 무료 폰트이지만 퀄리티 높은 폰트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카페24 상업용 무료 폰트 다운로드 - 카페24

라이선스 걱정 없이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상업용 무료 폰트

fonts.cafe24.com


 

#01 카페 24 폰트의 차별점

카페 24 폰트 소개
카페 24 폰트 소개
카페 24 폰트 소개
출처: 카페 24

카페 24는 주고객들을 위한 서비스로 무료 폰트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기존에 카페 24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카페 24 고객이 아니더라도 상업적으로 사용할 폰트를 찾고 있다면 문제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 수시로 새로운 폰트가 추가되어 무료 폰트의 선택지가 많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02 한글/영문 폰트 다운로드

출처: 카페 24

상단 탭은 무료 한글 폰트와 무료 영문 폰트를 나눠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썸네일을 통해 글자별 폰트 적용 이미지를 제공하고 있으며, 제목 옆 다운로드 버튼을 선택하면 바로 다운로드 됩니다. 다운로드 파일은 컴퓨터에 설치해 쉽게 적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업용 폰트를 주로 제공하다 보니 문서용보다는 귀엽고 특색 있는 폰트들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03 폰트 라이선스 안내

출처: 카페 24

폰트 다운로드 전 홈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는 폰트 라이센스를 꼭 확인해야 합니다. 상업적인 이용이 가능한 폰트이기 때문에, 저작권 문제는 없지만 글꼴을 유료로 판매해 수익을 얻는 것은 안됩니다. 프로모션, 웹디자인, 출판, 영상, CI/BI 제작에 모두 사용될 수 있는 폰트들이기 때문에 여러 작업물에 잘 활용한다면 좋은 디자인을 쉽게 완성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