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볼보자동차: 북유럽 감성의 스웨덴 전기차 폴스타 2

반응형

북유럽 감성의 미니멀리즘이 특징인 스웨덴의 전기차 폴스타 2가 국내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폴스타 2는 미니멀리즘의 단순함, 간결함을 특징으로 전기차 시장에서 얼마큼 두각을 드러낼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볼보 폴스타2
출처: 볼보자동차

폴스타(Pluestar)는 볼보자동차의 전기차 브랜드입니다. 폴스타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인 폴스타 1 출시 이후 지난 7월부터 완전 전기차 버전인 폴스타 2를 출시하여 유럽, 중국 등에서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스웨덴의 전기차 브랜드인 폴스타는 지난 19일 국내에서 폴스타 2 미디어 시승회를 진행했습니다.

 

폴스타 2는 미니멀리즘의 단순함과 간결함을 특징으로 지난 폴스타 1에는 크롬 엠블럼이 적용되었던 것에 반해 차량 색상과 동일한 색상의 폴스타 엠블럼으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폴스타 관계자는 디자인뿐만 아니라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기 위해 크롬 소재가 아닌 앰블럼을 적용했다고 밝혔습니다. 

볼보 폴스타2볼보 폴스타2
출처: 볼보자동차

 

폴스타 측은 '프레임리스' 사이드미러를 적용하여 두꺼운 프레임이 없이 유리로만 구성된 디자인을 처음 공개하였습니다. 사이드미러의 전체 크기가 30% 감소했지만, 유리 면적을 줄어들지 않아 기능성을 유지하며 간결한 디자인을 선보였습니다. 

 

볼보 폴스타2 내부볼보 폴스타2 내부
출처: 볼보자동차

폴스타 2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세계 최초로 구글 OS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구글 OS를 통해 Google 어시스턴트, 구글맵,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11인치의 터치 스크린을 통해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