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오늘의 커피, 아이스 커피 차이

반응형

안녕하세요. 평소에 스타벅스 자주 이용하시나요? 스타벅스에는 많은 커피 종류가 있는데요. 오늘은 스타벅스의 아메리카노, 오늘의 커피, 아이스 커피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타벅스 커피 차이
출처: 스타벅스


1. 아메리카노

- 아메리카노(Hot)

아메리카노는 주문 즉시 에스프레소 머신에서 원두를 갈아 에스프레소 샷을 추출한 후 뜨거운물을 부어 만드는 음료입니다. 

- 아메라카노(Iced)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주문 즉시 에스프레소 머신에서 원두를 갈아 에스프레소 샷을 추출한 후 얼음과 냉수를 부어 만드는 음료입니다.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출처: 스타벅스

 

2. 오늘의 커피(Hot)

오늘의 커피는 미리 갈아놓은 원두를 드립방식으로 추출하여 만드는 커피로, 에스프레소 추출방식으로 제조된 아메리카노와는 차이가 있습니다. 아메리카노는 고온, 고압의 물로 빠르게 원액을 내린 후 추출원액을 물과 섞어 제조하지만, 오늘의 커피는 아메리카노보다 물과 원두가 접촉하는 시간이 길어 카페인함량이 높고, 상대적으로 원두의 맛을 더 느낄 수 있습니다. 

 

아메리카노는 에스프레소 원두를 사용하며 오늘의 커피는 콜롬비아, 과테말라, 베란다, 케냐 등 매주 다른 원두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 오늘의 커피 아메리카노
출처: 스타벅스

 

3. 아이스 커피(Iced)

아이스 커피는 미리 갈아놓은 원두를 드립방식으로 추출하여 만드는 커피로 미리 만들어 놓은 커피를 차갑게 냉장고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커피 와는 다르게 아이스 커피 는 미디엄 로스트로 추출하고 있어, 매장 입고 수량이 소진되면 품절되기도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