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ntents/드라마, 영화

넷플릭스 시리즈 추천: 한국판 좀비물, 지금 우리 학교는

반응형

넷플릭스에 새롭게 공개된 한국판 좀비물인 '지금 우리 학교는'은 고등학교를 배경으로 한 새로운 좀비 시리즈입니다. 기존 좀비물에서는 볼 수 없었던 학생들의 우정과 학교라는 새로운 배경으로 공개 이후 전 세계적 흥행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출처: Netflix

'지금 우리 학교는'은 네이버 웹툰이 원작인 시리즈로 웹툰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던 작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넷플릭스 제작이 확정되었을 때부터 많은 기대를 갖게 되는 작품이었습니다. 좀비 바이러스가 퍼진 학교에서 죽음과 가까워진 학생들이 자신들의 솔직한 이야기를 털어놓으며 좀비 바이러스라는 큰 주제 이외에도 인물들 간의 감정적 이야기들이 인상 깊었습니다. 

 

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
출처: Netflix

'지금 우리 학교는'은 좀비가 가득한 학교에서 각자의 방법으로 살아남기 위한 학생들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가까스로 살아남은 학생들이 모여 함께 구조를 기다리지만, 이미 밖의 상황도 학교와 다르지 않아 구조는 계속 미뤄지게 됩니다. 결국 좀비들과 직접 대립할 수밖에 없는 상황 속에서 학생들의 치열한 사투를 보여줍니다. 

 

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
출처: Netflix

'지금 우리 학교는'은 소꿉친구인 온조와 청산, 남라와 수혁의 이야기가 주된 스토리를 이끕니다. 그 밖에도 다른 조연들의 스토리가 극 전개 속에 들어가면서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특히 목숨이 걸린 상황에서 친구들을 위해 용기를 발휘하는 모습을 자주 보여줍니다. 좀비 영화의 잔인함과 동시에 절망 속에서도 우정과 사랑이 존재한다는 것을 보여주고자 한 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
출처: Netflix

결말 부분을 보면 시즌2를 제작할 생각으로 이번 시즌을 마무리한듯합니다. 이번 시즌이 흥행한 만큼 시즌 2 제작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새로운 변이 좀비가 등장했다는 점에서 기존 좀비물과는 차이가 있었으며, 학교라는 배경이 신선하게 다가왔던 만큼 넷플릭스의 전 세계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수 있는 작품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