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ntents/책

햇빛은 찬란하고 인생은 귀하니까요: 매 순간을 성실하게

반응형

햇빛은 찬란하고 인생은 귀하니까요

열심히 보던 유투버 중 하나였던 밀라논나가 에세이를 출간했다는 소식을 듣고 읽게 되었던 책입니다. 유튜브에서도 느껴졌던 그녀의 삶의 지혜를 책에서 좀 더 깊게 느끼며 인생에 대해 다시 돌아볼 수 있게 해주는 책이었습니다. 

 

평소 에세이를 잘 읽지 않았는데 그 이유 중 하나는 잘 알지 못하는 사람의 인생에 관심이 가지 않았기 때문이였습니다. 우연히 유튜브 알고리즘에 흘러서 알게 된 밀라논나는 말투와 행동 하나하나에서 그녀가 살아왔던 인생의 교훈들이 느껴져 오래도록 본보기로 삼고 싶은 인물 중 한 명이 되었습니다. 

 

햇빛은 찬란하고 인생은 귀하니까요

밀라논나는 에세이를 통해 현재 살아가고 있는 젊은 친구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저도 성인이 되면서 느꼈지만 어른이 된다는 것은 단순히 성인이 되는 것과는 다른 문제였습니다. 주변을 보아도 나이를 먹었지만 생각이 다른 사람보다 어린 사람들이 있고, 어린 나이지만 배울 점이 많은 분들이 있으니 말이죠.

 

밀라논나는 에세이를 통해 앞으로 인생을 설계할 2030 세대를 위한 조언을 전달해 줍니다. 그녀가 생각하는 어른의 정의. 남에게 휘둘리지 않고 나 자신으로 온전히 살아가는 법. 그녀가 살아오면서 느꼈던 점들을 할머니가 손자 손녀에게 조언을 해주듯 담담하게 풀어갑니다. 

 

햇빛은 찬란하고 인생은 귀하니까요

현재 사회는 나 자신을 남과 비교하기 너무 쉬운 사회가 되었습니다. 남과 비교하다보면 나 자신을 사랑해줄 기회가 부족해 지기 마련이죠. SNS 속 모르는 사람들의 일상을 보면서 나를 깎아내리기보다는 하루하루 나를 위해 살아가는 삶의 지혜를 본받고 싶습니다.

 

밀라논나는 환경과 불우한 이웃에 대한 사랑도 남다르다고 느꼈습니다. 패션 업계에 종사했지만 몇십 년 된 옷과 장신구, 가구들을 사용하는 모습을 보며 많은 반성을 하게 되었습니다. 새 제품이 주는 즐거움보다 소중한 한 제품이 오랜 시간 함께하며 전해주는 추억에 감사하는 삶을 살아야겠습니다. 

 

햇빛은 찬란하고 인생은 귀하니까요

 

반응형